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측량기사 응시자격 지형공간 정보기사 시험자격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8:10

    >


    잘 지내셨나요?이렇게 제가 여러분을 만나게 된 이유는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기사에 대한 설명, 그리고 자격을 어떻게 갖추고 있는지에 있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그 이유는 최근 GIS라고 해서 길게 말하면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이라고 하는 지리정보시스템 산업이 크게 발전하기 때문입니다.이 GIS는 쉽게 말하면 우리가 보는 위성지도와 같은 것이라고 보고 간단한 설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좀 더 분명하게 말씀드리자면 지도 지형정보와 지하시설 등의 정보를 인공위성으로 수집하여 컴퓨터로 검색, 분석하여 기상항공정보 분석, 상하수도망, 통신망, 전력망, 도시가스망, 도로 등 지하시설 설치 및 관리, 공장부지, 농작물 재배지, 산업단지 선정 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이렇게 보면 토목기사와 겹치는 부분이 많지 않나요?토목은 보다 다양한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 측량·지형 공간정보 기사는 세세하게 들어갈 것으로 생각합니다.따라서이기사와산업기사자격증도마찬가지로토목분야라고할수있습니다.그 중 삼림토목 분야에 유용한 자격의 난이도는 중간 정도 수준입니다.마찬가지로 토목분야이기 때문에 수학과 공식이 거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목하 어느 정도의 측량과 지형 공간 정보 기사에 대해 굴어과입니까?


    >


    하지만제가여러번이야기를썼듯이이런기사와산업기사는국가기술자격증이기때문에시험을보기위해서는먼저입시자격을갖추어야합니다.


    >


    그 응시자격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익힌 장광용 씨의 후기를 들어보겠습니다.안녕하세요 저는 장광영이라고 할 수 있죠.이렇게 컴퓨터로 글을 써본 적이 없고 또 말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 이해부탁드립니다.제가이렇게글을쓰고후기를남기게된이유는한팀장님과의진행에대해서여러분께설명을드리고싶어서찾아왔습니다.이렇게 누군가에게 직접 설명을 하는 것은 첫 번째 소음이라 조금 부끄럽습니다.​ 1단 나에 대해서 쉽게 설명을 해야겠네요. 저는 건축전공으로 전문대 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토목 쪽 관련 토목 기술사로 1을 하고 싶었지만 취득할 자격증이 전문대 졸업인 산업 기사밖에 없습니다.


    기술적인 면과 좀 더 전문성에 욕심이 많은 편이라 산업기사보다 기사가 더 끌립니다.하지만 전문대 졸업이라는 학력이 부족하고, 그렇다고 경력을 쌓으려고 하면 가끔 이 군에게 걸려 마지막 산업기사를 취득하고 경력을 쌓으려고 하면. 이것도 가끔 이 시간이 걸렸습니다.저에게는 그렇게 많은 때가 없는데 뭔가 더 빨리 갈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해 봤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방법이 없었어요.


    >


    그래서 결국은 시간이 좀 걸려도 돌아가봐야 돼.' 라고 의견을 정리하려고 했는데, 산업기사의 기출문재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라는 제도에 대한 글이 보였습니다.그리고 그 전의 제목은 수험자격증이라고 나쁘지 않았습니다.그래서 이게 뭘까 하고 들어와서 글을 읽었습니다.인터넷에 블로그에 들어가 글을 읽은 것은 아내의 이야기였습니다.


    글을 다 읽고 지나쳐서 가끔 좀 지났어요.글을 보면 학습자분이 쓴 글이었는데 이 이야기는 학점이 은행제이고 기사 응시자격을 가진 사람의 이야기였어요.​ 그래서 더 정확히 알아보려고 밑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을 하고 봈 움니다 ​, 곧 전화로 하는 건 실례 같으니까 메일로 전화가 가능할 때 연락 달라면서 학점 은행제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다고 남겨두고 5분 만에 전화 가키 쇼쯔움니다.그래서 정확히 어떤 진행을 하고 원하는지, 어떤 부분이 걱정 되고 있느냐는 질문을 받고 나는 자신의 이야기를 썼습니다.경력 수첩에 지수를 높이고 싶어요.가장 최근 2년제 전문대 졸업이라 산업 기사밖에 수험이 안 된다.그래서 원하는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고 했습니다.그리고 저에게 바로 성적증명서를 보내달라고 했어요.그래서 저는 제 성적이 왜 필요한지 모르기 때문에 예를 들어 시과 성적이 맞아야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는지 소견했습니다.그래서 예를 들어 시과의 학점 은행제도 대학처럼 성적을 받나요, 라고 물었더니 웃으면서 전에 다니던 대학의 학점을 가지고 오면 훨씬 빨리 수험 자격을 갖출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학점이 나쁘지 않고 성적에 구분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제도라고 설명해줬어요.그렇게 이해한 저는 바로 성적증명서를 보냈습니다.그러면 엑셀 파일을 보내주셔서 확인하면서 전화로 설명을 들었습니다.


    >


    제가 가지고 있는 단위가 모두 인정하고 총 80학점을 인정 받고 나쁘지 않고 얼마 26단위만 이수하면 기사가 응시 자격을 갖고 있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26학점을 충족해야 하는지 문의한 곳, 온라인 수업에서 나쁘지 않고 멀리만 채우면 된다고 몇몇 교육원 안내를 거들어 주었습니다.그래서 과목의 난이도에 대해서 물어봤더니 보내주신 과목은 전부 쉽게 이수할 수 있었고, 수강 중에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안내해 준다고 했어요.나는 바로 진행하기로 했어수강비도 생각보다 저렴해져서 나는 바로 진행하기로 했다.​ 자격증을 1프지앙아ー망 더 받은 경우 1학기 만에 가능했지만 나는 기사의 공부를 위해서 강과 필기 공부해서 보동 온라인 수업만 듣고 학점을 채우고 시각을 좀 보내기로 했다 ​ 이렇게 나는 2학기 만에 응시 자격을 갖췄지만 빠르게 따르는 방법은 몇가지 요건만 맞추고 토지 1학기 만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점은행제는 자격요건을 단시간에 맞추기 위해 이용하는 제도이며 자격공부에 관한 것은 별도로 인강이 자신의 학원에 다녀야 할 것이다.그렇게 저는 수험자격을 가지고 시험접수를 하고 필기를 받은 후 단번에 허락하고 바로 응시자격서류를 큐넷에 제출했습니다.그리고 실기시험을 봐서 허가를 내줬어요.​ 나는 첫 해 공부하는 견해가 있어, 2년제 건축 공학 학위가 있었기에 쟈싱룸 아는 공식 도쟈싱 왔고 그래서 공부를 하는 데에 큰 무리가 없옷슴니다 그리고 저는 자격증을 빨리 취득하고 자신의 경력을 쌓고 바로 중급 기술자가 되었습니다.그리고 저는 학점은행제로 기사 응시자격을 가지고, 그리고 솔직히 이미 취득한 학점이 있기 때문에 학위까지 취득하려고 할 것입니다. 이 부분은 한 팀장과 다시 상의해 봐야 합니다.여기까지가 저의 이야기 입니다.글을 쓰는데 소질이 없어서 부족한 부분도 있고 창피한 부분도 많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하다.


    >


    네,최근까지장광영씨의학습자의후기를들었습니다.그리고 부끄러워 하지 않으셔도 돼요. 제가 보기에는 잘 모르는 쪽에서 봐도 스토리가 정말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많은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 같아요.오늘은 저도 다른 상후자분과 상후가 있어서 이만 끝내야 할 것 같습니다.아래에는 제 연락처를 남겨두겠습니다.질문이 나쁘니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감사하겠지~


    >



    댓글

Designed by Tistory.